경영권 분쟁 종결, DB하이텍 주가 6% 하락
DB하이텍, KCGI 투자 활동과 경영혁신을 통한 주주친화 정책 강화 |
DB하이텍은 최근 KCGI의 주식 일부 매각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지분 일부를 매각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2일 오전 10시 56분 기준으로 DB하이텍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000원(6.83%) 하락한 5만4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KCGI, DB하이텍 지분 5.6% 매각
지난달 28일, KCGI는 **DB Inc.**에 소속된 DB하이텍 주식 250만주(지분 5.6%)를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로 매각한 것으로 공시했다. 매각 금액은 총 1650억원이며, 주당 6만6000원에 이르렀다. 이로 인해 DB하이텍 주가는 해당 날의 거래일 대비 6.83% 하락한 상태다.
지분 변동으로 최대주주 지위 변경
이번 블록딜로 인해 DB아이엔씨는 DB하이텍 최대주주의 지위를 12.42%에서 18%로 늘렸다. 반면에 KCGI의 지분율은 7.05%에서 1.42%로 감소했다. DB아이엔씨는 DB그룹의 지주사로, 이번 지분 증가로 경영권 안정화 및 투자 수익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DB하이텍의 전략적 의사 표명
DB하이텍은 이번 지분 매각에 대해 경영권 안정화와 중장기 투자 수익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지배구조 개선 및 주주친화정책 강화를 통한 경영혁신 계획을 발표했다. KCGI는 이에 대해 보도자료를 통해 "주요주주의 요구사항에 변화로 화답한 DB하이텍 이사회와 경영진의 전향적인 결정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KCGI의 DB하이텍 투자 활동
KCGI는 작년 3월부터 주주활동에 참여하며 DB하이텍 지분 7.05%를 확보했다. 그리고 "DB하이텍 기업가치가 저평가됐다"는 주장으로 자사주 소각, 이사회 독립성 강화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한 DB하이텍의 긍정적 대응으로 주가는 상승했던 바 있다.
이번 주식 매각을 통해 경영권 분쟁이 일단락되면서, DB하이텍은 안정적인 경영 환경에서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미래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높아 보인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