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고객가치 강화와 미래 성장을 위한 조직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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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이 자산관리(WM) 고객가치를 높이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조직개편은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객솔루션총괄본부 신설, WM 서비스 강화


WM 고객에 대한 자산관리와 투자서비스를 통한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하였다. 이 본부는 WM관련 고객전략, 금융상품, 투자서비스 조직을 통합하여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수익률 관리를 강화하며 최적의 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자산리스크 전담 조직 신설, 시장리스크 관리 강화


시장리스크부 내에 고객자산리스크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고객 수익률 점검 등 고객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자산 리스크 관리를 강화했다.


미래 성장을 위한 주요 비즈니스 추진 조직 신설


중장기 성장 전략과 연계한 주요 비즈니스 추진 조직을 신설하여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했다. 기업금융 비즈니스에 대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인수합병(M&A)와 인수금융 관련 조직을 개편하였으며, 신디케이션 기능 강화를 위한 관련 본부를 신설하였다.


디지털사업 강화를 위한 플랫폼총괄본부 확대


비대면, 디지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플랫폼총괄본부를 '디지털사업총괄본부'로 확대 개편하였다. 디지털전략과 데이터분석 기능을 통합하여 비대면 고객 전략과 데이터 분석 기반 고객경험 혁신을 통해 온라인 자산관리 경쟁력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ESG 관련 리서치 및 자문 전담조직 신설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고려하며 지속 가능한 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관련 리서치 및 자문 전담조직인 'ESG리서치팀'을 신설하였다. 이 팀은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ESG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ESG 생태계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KB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금융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WM 고객가치를 강화하며 미래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증권사로서의 선도적인 포지션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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